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건 보스일까 리더일까

보스는 직원들에게 무엇을 해야할지 알려줄 때, 리더는 직원들에게 무엇을 해야할지 가르친다는 말이 있습니다. 기존 대학 입시 시장에서는 수 많은 컨설턴트들이 보스의 역할을 하며 학생들에게 무엇을 하면 좋을지, 어떻게 하면 좋은 대학에 갈 수 있을지 전략적으로 잘 알려준 사례들이 많았다고 생각합니다.
하지만 이로 인해 학생들이 좋은 대학에 가서도 제대로 독립하지 못한 채 방황하는 사례들이 안타깝게 늘어나는 상황도 많이 있습니다.
팀글렌은 단순히 해결책을 제시하고 끝내는 것이 아니라 보스와는 다르게 함께 뛰며 학생이 올바른 길로 나아갈 수 있도록 돕습니다. 이를 통해 학생이 자신의 비전을 깨달을 수 있고, 그에 따라 적절한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안내합니다. 팀 글렌이 지향하는 가치는 다음과 같습니다:
-
학생의 자기인식과 비전 파악: 팀 글렌은 학생 본인이 어떤 사람이고 무엇을 좋아하며 무엇을 잘하는지를 파악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. 학생 개개인의 특성과 잠재력을 이해하고, 그들이 가지고 있는 비전과 목표를 명확하게 하도록 지원합니다.
-
비전을 실현하기 위한 안내: 스스로 알아낸 비전을 가지고 어떤 방향으로 어떻게 나아가면 되는지 함께 뛰며 안내합니다. 팀 글렌은 학생이 자신의 비전을 실현할 수 있도록 필요한 단계와 전략을 공유하고, 함께 목표를 달성하는 과정에 참여합니다.
-
개인 맞춤 전략 제공: 학생 개인에게 맞춤화된 전략을 짜서 다양한 인프라를 통해 경험을 제공합니다. 팀글렌은 학생의 개별적인 로드맵과 목표에 따라 적절한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학생이 자신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.
남들이 가지 않은 길이라 힘들고 어려운 것도 사실이지만, 학생들에게 진짜로 중요한 것은 어떤 것이 좋은지 알려주는 것보다 무엇이 그리고 왜 중요한지 가르쳐주고 스스로의 힘으로 그것을 쟁취할 수 있는 힘을 길러주는 것이라 생각합니다.


